하나님은 선하신 분이라고 배웠어요. 그리고 하나님께서는 성도를 너무 사랑하신다고도 배웠어요. 그런데 왜 성도도 여러 가지 고난을 받는거에요?
좋은 질문이에요! 성경은 힘든 일이 우연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우리를 사랑하시기에 허락하신 것이라고 말해요. 하나님은 이를 통해 우리를 더 강하게 하고, 하나님을 의지하게 하세요.로마서 8장 28절은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룬다"고 말씀하세요. 이는 하나님께서 우리의 어려움을 사용하셔서 결국 우리의 구원에 유익이 되는 결과를 이루신다는 뜻이에요.
예를 들어, 요셉은 형들에 의해 노예로 팔리는 힘든 일을 겪었어요. 그러나 하나님은 그 일을 통해 요셉을 애굽의 지도자로 세우시고 많은 사람을 구원하셨어요. 예수님도 십자가 고난을 통해 우리를 구원하셨어요. 이처럼 하나님은 고난을 통해 놀라운 계획을 이루시는 분이에요. 위대한 신학자 존 칼빈은 고난을 통해 하나님만이 중요한 분임을 깨닫게 된다고 했고, 마틴 루터는 고난을 "하나님의 학교"라 부르며 우리를 성장시키는 기회로 보았어요.
힘들 때 하나님께 기도하며 도움을 구하세요. 하나님은 우리를 도우시고, 가족과 친구, 교회 공동체를 통해 함께 이겨낼 힘도 주실 거예요. 그러니 어려움 속에서도 하나님이 함께하시고, 선한 계획을 이루신다는 걸 꼭 기억하세요!